최근 아파트 분양가가 폭증하면서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장이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SM그룹이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를 분양 중이다.
23일 SM그룹에 따르면 경기도 안성시 신소현동 당왕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976가구(전용 84㎡A 660가구·84㎡B 3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잔여 가구를 공급 중으로, 계약자에게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받는 만큼,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해 즉시 계약할 수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모든 가구가 3면 확장형으로 설계, 서비스(발코니)면적이 약 49.9㎡(약 15.11평)에 달한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6.2m 광폭 거실과 4.4m 와이드 주방 설계, 당왕지구 내 최초 세대창고 무상 제공도 수요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고품격 커뮤니티인 ‘클럽아너스’과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CPTED’, 수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 입주 지원 서비스인 ‘아너스 케어’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가 있고 현대차그룹이 안성시에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R&D) 시설의 설립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